본문 바로가기
북드라망 이야기 ▽/북드라망의 책들

낭송Q시리즈 원문으로 읽는 디딤돌편 『낭송 논어』가 출간되었습니다!

by 북드라망 2019. 6. 4.

낭송Q시리즈 원문으로 읽는 디딤돌편 

『낭송 논어』가 출간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씨 뿌리는 절기 망종과 떡 먹고 그네 타고 씨름 하는 명절 단옷날을 앞두고 북드라망의 신간이 출간되었습니다! 바로바로 동양고전의 씨를 뿌리는 낭송Q시리즈 ‘원문으로 읽는 디딤돌편’의 세번째 책 『낭송 논어』입니다.


저희 북드라망의 애독자님들이시라면, “오잉? 낭송Q시리즈에 『낭송 논어』가 이미 있었던 것 같은데”라고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네, 시즌1에 나온 동청룡편에 있는 것은 『낭송 논어/맹자』로, 『논어』와 『맹자』에서 풀어 읽은이가 주제별로 골라 뽑은 낭송 구절이 있는 것이옵고요, 이번에 출간된 『낭송 논어』는 ‘원문으로 읽는 디딤돌편’이라 『논어』의 모든 구절이 원문과 함께 실려 있는 것입니다!

북드라망의 109번째 책 『낭송 논어』(낭송Q시리즈 ‘원문으로 읽는 디딤돌편’)입니다!



『논어』는 또 원문과 함께 읽어 주는 것이 맛 아니겠습니까. 껄껄. 게다가 낭송에 적합하도록 풀어 읽은이 선생님들께서 각 편 아래 문장들에 제목을 달아 나누어 주셨습니다.




“초심자에게는 다른 누군가가 설명해 주는 『논어』가 아니라 공자와 제자들의 생생한 말과 행동, 그 자체가 큰 울림을 줄 것입니다. 제가 그랬듯이 친구와 이웃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때론 천천히 한 문장씩 읽어도 좋고, 때론 도장 깨기 하듯이 매주 한 편씩 단번에 읽어도 좋습니다. 입으로 소리 내 읽으며 낭송 내공을 쌓다 보면 『낭송 논어』가 랩이 되고 댄스가 되고 뮤지컬이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풀어 읽은이 인터뷰 중에서)


네,  『낭송 논어』는 생생한 입말로 원문과 우리말을 함께 소리 내 읽으며 『논어』를 만나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 점점 더해갈 여름 무더위, 시원한 낭송으로 이겨 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책은, 서점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