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여는 지혜의 인드라망, 북드라망 출판사 ::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원문을 암기하는 『암기 주역 64괘』가 출간되었습니다!

『주역』을 배우고 익히는 가장 좋은 방법! 

『암기 주역 64괘』가 출간되었습니다!



“계사전에서 요약하고 있는 『주역』 사상은 한마디로 ‘변화’입니다. 변화를 읽음으로써 고난을 피하려는 피고취락(避苦取樂)의 현실적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주역』에는 사물의 변화를 해명하려는 철학적 구도가 있으며 그것이 사물과 사건과 사태에 대한 일종의 범주적 인식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64괘를 칸트의 판단형식과 같은 철학적 범주라고 했습니다.”(신영복, 『강의』, 돌베개, 2004, 130쪽)


북드라망이 이번에 출간한 신간은 “기존의 가치가 무너지고 새로운 가치가 수립되기 이전의 혼란한 상황”에서 세상에 탄생했던 저작이자 ‘변화’에 대한 고전 『주역』의 원문(原文)을 ‘암기’하는 데 철저히(!) 초점을 맞춘, 『암기 주역 64괘』입니다! 




64괘의 원문을 언제나 들여다보고 외울 수 있도록 휴대하기 간편한 판형으로 만든 『암기 주역 64괘』의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책의 사용법

• 이 책은 『낭송 주역』(고은주 풀어 읽음, 우응순 감수)의 내용을 기반으로 주역 공부에 입문하는 초학자들이 64괘의 원문과 내용을 암송하는 데 용이하도록 휴대성을 높여 제작했습니다. 『낭송 주역』에 실린 내용 중 64괘의 원문과 해석만을 수록하였으며, 괘사와 효사에 대한 주석인 단전과 대상전, 소상전, 문언전은 『낭송 주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책의 본문은 64괘의 괘사와 효사의 원문과 해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각각 두 페이지로 구성했습니다. 왼쪽 페이지에는 괘사와 효사의 원문과 독음을, 오른쪽 페이지에는 해석을 수록하였습니다.

• 책의 말미에는 주역 64괘 괘사와 효사의 원문만을 모아 두었습니다. 전체를 낭송하거나 암기하면서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주역』과 접속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 『암기 주역 64괘』를 만나러 서점으로 고고! 해주세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