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드라망 독자님들,
평온한 추석 보내셔요!
안녕하세요. 북드라망 독자님들^^ 얼마 전부터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더니… 이제 곧 추석입니다. 분명 2022년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말이죠! 아무쪼록 2022년은 저희 북드라망이 10살이 되는 (저희에게는) 아주 뜻깊은! 해이기도 하고 또 코로나 팬데믹의 상황에서 독자분들과의 여러 만남을 시도해보는 해이기도 했답니다. 올 하반기에도 북드라망&북튜브의 저자분들과 함께하는 북토크인 ‘공부로 불타는 화요일’은 쭈욱 이어질 것이고요, 또 우주 유일의 고전평론가 고미숙 선생님의 『나의 운명 사용설명서』 10주년 기념 판이 출간 예정이랍니다!(짝짝짝) 앞으로도, 지금처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_ _)
자, 오늘 포스팅에서는 추석 명절 때 읽고 또 선물하기에도 좋은(!) 북드라망과 북튜브의 책들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고요하게 나를 충전하는 시간 『스스로를 존중하는 연습, 마음챙김』
아무래도 연휴 동안 혼자 지내는 시간이 많은 분들도 계시지요. 그럴 때, 나를 충전하기에 좋은 책입니다. 바로 뇌과학과 진화생물학을 바탕으로 불교를 설명해주시는 정화스님의 책입니다. ‘결핍이란 무엇인가’, ‘공부와 글쓰기란 무엇인가’, ‘왜 생각길을 바꿔야 하는가’, ‘차이를 긍정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등등의 여러 주제로 스님께서 이야기 해주십니다. 스님의 말씀을 통해 스스로를 탓하지 않는 방법을 배워보면 좋을 듯합니다.
방황하는 청년들에게 선물해주셔요
『청년, 연암을 만나다』 『청년, 천 개의 고원을 만나다』, 『청년, 니체를 만나다』
여기, 조금 다른 삶을 사는 청년들이 있습니다. 바로 고전과 만나 자신의 일상을 바꾸는 청년들이죠. 그 중심에는 텍스트, 즉 고전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성공의 길로부터 조금 벗어난 길을 택한 청년들. 기존의 방식이 아닌 또 다른 삶의 방법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어쩌면 숨통이 트일지도 모르겠습니다.(하하 제가 그랬거든요!) 아니면, 부모님께서 먼저 읽으셔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다. 북튜브 출판사 가족특강 시리즈
명절만큼 가족을 다시 생각해보기에 좋은 시기는 없는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인데도 그때마다 참 우리는 다르고 너무나 쉽게 상처 주기도 하지요. 북튜브 가족특강 시리즈는 이럴 때(!) 가족에 대해서 생각해 보기 정말 좋은 책들입니다. 끌리는 대로 골라 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그럼, 모두 평안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북드라망 블로그는 13일, 화요일에 돌아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