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드라망 이야기 ▽/북드라망은 지금

필독! 주목할 소식 2가지! ― 사이재 TV 개국 + 북에디터스쿨 모집

by 북드라망 2021. 7. 12.

필독! 주목할 소식 2가지!

― 사이재 TV 개국 + 북에디터스쿨 모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북드라망 독자님들이라면 꼭 아셔야 할 희소식 두 가지를 들고 왔습니다!

 

첫번째. 사이재 TV가 문을 열었습니다~! 짝짝짝!

지혜의 산실 ‘사이재’는 ‘감이당’과 ‘남산강학원’과 함께 필동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만 『낭송 연암집』과 『발견, 한서라는 역사책』 두 권을 내신 길진숙 선생님이 계신 곳이고요, 『발견, 한서라는 역사책』의 공저자이신 강보순 선생님도 사이재 연구원이십니다. 생긴 지 이제 막 1년 된 파릇파릇한 공부공동체라고 할까요. (사이재 소개가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해 주세요. 클릭!)

 

사이재에서 이번에 ‘사이재 TV’ 채널을 오픈했습니다.

사이재tv바로가기

 

개국 기념 강의로 『발견, 한서라는 역사책』의 미니강의가 실려 있으니, 역사서 『한서』의 매력이 궁금하신 분들은 꼭 클릭해 주세요.

 

 

두번째 소식은, ‘감이당’에서 ‘북에디터스쿨’이 문을 열었다는 소식입니다! 

공부공동체에서 갑자기 웬 ‘에디터스쿨’인가 싶기도 하시겠지만, 사실 출판편집자야말로 평생 공부와 함께하는 복받은 직업이랍니다.^^ 그래서 ‘공부로 자립하기’의 일환이기도 하면서 평생 공부하며 살기를 꿈꾸는 분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자유로운 인문편집자가 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읽기 쓰기 만들기 학교” <북에디터스쿨>입니다.

 

 

편집자인데 읽기는 그렇다 치고 쓰기는 왜 있을까요? 흔히들 생각하시는 것처럼 저자의 글을 막 대신 쓰고 그런 것은 ‘절대!’ ‘저얼대!’ 아니고요(편집자는 대필작가와 다른 직업입니다;;), 편집자의 일들 가운데 ‘읽기’와 더불어 ‘쓰기’가 정말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어찌 보면 쓰기로 시작해서 쓰기로 끝나는 일이라고 할 수도 있을 정도입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강의에서 더 드리겠습니다.^^

 

구체적 커리큘럼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고요, 신청도 역시 링크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북에디터스쿨 안내 바로가기

 

그럼, 사이재 TV와 북에디터스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