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드라망 이야기 ▽/북드라망 동영상

[낭송뮤비] 서백호, 맺고 끊음이 확실한 금기운이 가득한 고전들

by 북드라망 2016. 3. 4.


〈낭송 뮤비〉 혹은 〈낭송 홍보영상〉

서백호, 금기운이 담긴 고전들




서백호는 금金, 곧 가을의 기운이다. 색깔로는 흰색, 동물로는 백호다. 오장육부 중에선 폐와 대장이, 얼굴에선 코가 금에 속한다. 가을은 심판의 계절이다. 가을이 오면 여름에 무성했던 것들이 다 소멸되고 사라진다. 그래야 열매를 맺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오륜가운데는 당연히 ‘의’義에 속한다. 금기운이 부족하면 폐가 약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맺고 끊는 결단력이 부족하다. 그러면 생활이 늘 산만하고 분주하다. 금기운을 내 안에 자양하고 싶다면 서백호에 해당하는 고전을 읽으시라.

고미숙 지음, 『낭송의 달인 호모 큐라스』 171쪽


어느덧 낭송뮤비 서백호편을 소개할 때가 되었습니다. 위 『낭송의 달인 호모 큐라스』 중 굵게 처리한 부분이 참 마음에 걸립니다. 전 사주상으로 금기운이 부족해요. 그래서인지 늘 산만하고 분주한 편이죠. 고미숙 선생님 말씀처럼요. 그래서 더욱 이번 서백호편이 참 반갑습니다. 영상을 다 보면 저에게 부족한 금기운이 좀 충전되려나요?

익숙한 출연진들 사이로 독특한 두 팀이 보이는데요, 『낭송 서유기』와 『낭송 이옥』 영상입니다. 『낭송 서유기』는 직접 그린 듯한 그림과 개사한 노래들이 발랄하고 『낭송 이옥』은 귀여운 친구들의 불꽃 같은 연기도 볼 수 있답니다(위 그림의 바로 그 장면!). 그럼, 보시죠!



1. 『낭송의 달인 호모큐라스 』 - 서백호편 소개




2. 서백호『낭송 흥보전』





3. 서백호 『낭송 서유기』





4. 서백호 『낭송 이옥』




5. 서백호 『낭송 한비자』





<낭송Q시리즈 서백호편>을 책으로 만나시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