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여는 지혜의 인드라망, 북드라망 출판사 :: [이벤트] 싱글 라이프는 이제 그만~ 함께 가는 삶으로!




『활보 활보』를 알리고 싶고, 함께 읽고 싶은 마음을 담아, 출간기념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빠밤!!

기간: 2013년 4월 15일(월) ~ 2013년 5월 12일(일)



#1: 우리가 『활보 활보』를 읽으면 더 많은 활보(闊步)가 생겨난다!


제이 활보가 있기 전에는 제가 혼자 나갈 수 있는 게 주일에 교회 가는 게 전부였어요. 아주 가끔 도움을 받아서 나들이를 가거나 했구요. 토요일에도 집에만 있고, 나가더라도 정말 코앞만. 지하철 타는 것도 엄두를 못 냈죠. … 여기저기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장애인 자립생활센터라는 걸 알게 됐어요. 그래서 활보도 이용하게 됐구요. 여기서부터 정말 제 삶이 달라졌어요.


─정경미, 『활보 활보』, 「에필로그」 인터뷰 중


활보는 먹고 씻고 싸는 생리적 활동과 공부를 하러 가고 모임을 가고 친구를 만나러 가는 사회적 활동, 일을 하러 가는 경제적인 활동까지 모두 함께합니다. 하지만 장애인이 못 하는 일을 비장애인이 대신 해주는 것이 아니라, "두 개의 다른 신체가 한 몸이 되어 만들어 내는 새로운 활동"입니다.


이러한 활동보조제도가 만들어지기까지 많은 분들의 오랜 싸움이 있었습니다. (☞ '중증장애인 30여명, 한강대교서 노들섬까지 기어가' 기사 전문 보러 가기) 또, 이 싸움은 여전히 진행중입니다. 그래서 북드라망에서는 더 많은 활보가 활보(闊步)할 수 있길 바라며, 마음과 마음을 모아 전달하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이벤트가 되면 좋겠습니다.  




#2: 퀴즈를 풀면 『활보 활보』가 한 권 더!


혼자만 보기 아까운 책이 있죠! 권하고 싶고, 선물하고 싶은 그 마음~ 네, 저도 압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 이벤트!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다섯 분에게 『활보 활보』 두 권을 보내드립니다. 문제는 아주 쉽지만, 혹시 몰라 힌트도 준비했습니다. (☞ 책 소개 보러 가기)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_<



퀴즈 이벤트 바로 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설정

트랙백

댓글